연맹소개
인사말
“한국검도의 미래는 대학검도의 융성과
발전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제13대 한국대학검도연맹 회장에 취임하며 · · ·
저는 2016년 7월 15일 한국대학검도연맹 제13대 회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한국검도의 미래는 대학 검도의 융성과 발전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한국대학검도연맹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지난 8년동안 오광성 전 회장님은 케이블TV와 연계하여 대학검도의 발전을 위해 헌신과 희생을 많이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한국 대학검도 발전을 위해 헌신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오광성 전 회장님께 지면을 통해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앞으로 4년간 대학검도의 발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저는 앞으로 4년간 한국대학검도연맹 회장으로서 대학검도의 발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역점을 두려고 합니다. 첫째, 대학검도의 전통과 발전을 중단없이 이어갈 것입니다. 어려운 여건에서 대학검도를 이끌어 왔던 전임 회장님들의 업적과 전통을 이어감과 동시에 대학검도가 한국 검도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대학 검도인들의 화합과 복지 증진에 주력할 것입니다. 대학검도의 주축인 대학선수들은 1부 선수와 2부 선수, 그리고 동아리부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이 공동체 의식을 갖고 검도의 경기력을 높이고 세미나를 통한 이론 교육과 인성교육을 병행하여 상호도움을 줄 수 있는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대학검도는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한국대학검도연맹과 지방자체단체를 보다 밀접하게 연계시켜 나갈 것입니다. 한국대학검도연맹과 지방자치단체간 MOU 체결을 통한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고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대학검도연맹 재정 확보에 중점을 두어 원활한 사업추진과 조직의 내실을 다질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대학검도의 발전은 대학검도연맹 임원 및 선수 여러분의 노력과 결집된 힘이 필요합니다. 대학검도연맹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한국대학검도연맹 회장 조 태 원
TOP